통합 앱

실기연재 앱

그림평가앱

설명회앱

홍대앞A+앱
  ㆍ회원등록 ㆍ비번분실
  
  




번호 년도 글 제 목
186 2019 디자인 2019 서울대 디자인과 주제
185 2019 공예 2019 서울대 공예과 주제
184 2019 서양화 2019 서울대 서양화과 주제
183 2019 동양화 2019 서울대 동양화과 주제
182 2019 조소 2019 서울대 조소과 주제
181 2018 디자인 인류는 손으로 물질을 인식하고, 의사를 전달하며, 도구를 사용해 왔다.
180 2018 공예 주어진 소재(피스타치오)의 껍질을 까는 두 손을 세 개의 다른 시점에서 그리시오.
179 2018 서양화 도화지의 형태와 그림의 관계 /원형 도화지의 형태와 연관되는 3차원의 공간을 수채물감을 사용하여 사실적으로 그리시오.
178 2018 동양화 나는 자연 풍경을 볼 수 있도록 투명한 유리로 지은 삼층짐에 살고있다.
177 2018 조소 주어진 소재의 상징적 의미로부터 연상되는 사물과 기능적 의미로 연상되는 사물을 각각 하나씩 사실적으로 그리시오.
176 2017 디자인 우리가 사는 곳은 다양한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다. 눈에 보이는 물리적 환경들은 거주하는 사람들의 관습, 언어, 문화에 의해 형성되어져 간다.
175 2017 공예 3더하기 4빼기 3은 4! -손을 소재로 표현하시오.
174 2017 서양화 [연결] 이 속성을 드러내는 세 가지 예를 연필로 그리시오
173 2017 동양화 도시가 진화하고 매체의 발달로 속도가 가속화된 현대에 우리는 많은 것과 소통하기도 하고, 소통하지 못하기도 한다. 이러한 소통의 관점에서 아래 두 문항에 답하시오.
172 2017 조소 [긴장] [이완] 두 단어를 주제로 하여 각각 입체작품을 만드시오
171 2016 디자인 과거에서 현재까지 다양한 학문이 서로 융합하여 새롭고 창의적인 것을 만들어 낸 결과물을 주로 전시하는 '융복합 과학 역사 박물관'이 있다.
170 2016 공예 <주제1> 생활용품과 사람의 관계 <주제2>공구와 손의 관계
169 2016 조소 <문제1>위의 네가지 원소와 연관된다고 생각되느 사물을 한가지씩 선택하여 연필로 그리고 그 이유를 각각 100자 이내로 설명하시오. <문제2>위의 4원소(흙, 공기, 물, 불)의 특성을 반영한 인체형상을 점토등을 사용하여 제작하시오.
168 2016 서양화 <문제1>2차원 공간과 3차원 공간이 혼재된 풍경을 그리시오. (연필소묘) -용지의 하단에 작품설명을 100자 이내로 서술하시오. <문제2>검정색 천으로 덮인 탁자 위에 이젤 2개, 의자 2개가 쌓여있다. 위 상황을 사실적으로 그리시오. (수채화) 배경을 실내 공간으로 설정하고 제시된 사물 이외의 것은 그리지 마시오.
167 2016 동양화 <문제1>주어진 소재를 거시(巨視)와 미시(微時)의 시각으로 표현하시오.<문제2>다음의 인물이 SNS(Social Network Service)상에서 계정을 만들어 프로필 이미지를 올리려고 한다. 다음에 제시한 인물의 특성을 살리되, 이 인물이 살아왔던 과거와 앞으로 살라갈 미래의 시간성을 반영한 이미지를 수묵채색으로 표현하시오.
166 2015 디자인 철사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디자인3가지를 구상하여 시각화 하시오. 투명 플라스틱 판재를 가공하여 만들 수 있는 디자인3가지를 구상하여 시각화 하시오.
165 2015 디자인 조류(鳥類)중 하나를 대상으로 선택하여 아래 문제에 답하시오.
164 2015 동양화 아래글을 읽고 난초를 수묵으로 표현하시오
163 2015 조소 주어진 이미지의 조형 요소 및 특징을 해석하여 입체로 표현하고 A4용지에 제목을 적으시오.
162 2015 서양화 10개의 손을 그리시오(수채화) 다음의 소재들을 사용하여 반복, 대칭, 대비가 드러나는풍경을 자유롭게 구성하여 그리시오.(연필소묘)
161 2015 조소 키카 다른 세사람 A(키 85cm), B(키 120cm), C(키 160cm)가 함께있다.
160 2015 서양화 나무와 물이 있는 자연 풍경을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로 나누어서 그리시오. 아래에 지정한 도구만으로 표현하시오.
159 2015 동양화 가로수와 가로등이 있는 밤과 낮의 거리 풍경을 그리시오.
158 2015 공예 한 친구가 골동품가게에서 찍은 오래 된 상자 사진을 한 장 [참고사진]을 메일로 보내왔다. 상자 안의 빈자리를 보면 원래 들어있던 물건은 찬선도구로 보인다. 나는 친구를 위해 찬선도구를 선문로 만들어주고 싶다.
157 2014 디자인 서울대 디자인전공<기초소양실기평가> 문제1: 자신의 얼굴을 그리시오. 문제2:서로 다른 관점으로 3개의 의자를 그리고 그 설명을 쓰시오.
156 2014 디자인 서울대 디자인전공 <전공적성실기고사> ‘인공’,‘자연’,‘공존’ 위의 3가지를 주제로 아래의 예와 같은 용도를 참고하여 2가지를 디자인하시오. 용도의 예)제품,운송수단,생활공간,로고 및 심볼,캐릭터,포스터,일러스트레이션 등 -주어진 용지의 좌우에 각각 디자인한 내용을 그리시오. (디자인에 대한 설명을 그림에 기술할 수 있음)
155 2014 공예 서울대 공예과<기초소양실기평가> 이미지: 에릭 마그네센의 스텐톤 물병,빌터 그로피우스의 6인용 검은 차주전자,에두아르도 칠레다의 Aundi,몽돌(모나지 않고 둥글둥글한 돌을 가리키는 경상도 방언) 주제: 별지에 제시된 4개 사물의 형태 요소를 참고하여 자신이 구상한 주전자 1점을 두 개의 다른 시점에서 그리시오.
154 2014 공예 서울대 공예과<기초소양실기평가> 아래 글을 읽고 그와 화자의 “유사하면서도 서로 다른” 두 개의 머그를 각각 두 개의 다른 시점에서 그리시오. (컵)
153 2014 동양화 서울대 동양화<기초소양실기평가> 아래 글을 읽고 ‘선’으로 자신의 얼굴을 그리시오. ※전신화(傳神畵):정신까지 전하여 받는 그림 ‘수염 한 올 한 올을 흐트러짐 없이 그려낸다.’라는 뜻으로 정확한 외모를 그려내면서, 그 사람의 성격과 정신까지 표현하려고 한 그림이다.
152 2014 동양화 서울대 동양화<전공적성실기고사> 문제1: 주어진 소재 중 두 가지를 골라, ‘여백’을 고려하여 수묵으로 표현하시오. 그림에 나타난 ‘여백’의 의미에 대해서 10줄 내외로 A4용지에 쓰시오. 문제2:주어진 모든 소재를 수묵 담채로 표현하시오.
151 2014 서양화 서울대 서양화과 <전공적성실기고사> 문제1: ‘A4 크기의 투명하고 구겨지지 않는 용지들이 다양한 색상으로 있다. 그것을 4절 켄트지 위에 가위로 오려 붙여 자신의 얼굴을 표현했다.’ 위에서 설명한 자화상을 수채로 그리시오. 문제2: ‘도시는 질서와 무질서가 혼재된 공간이다’ 위에서 설명한 도시의 특징이 드러나는 풍경을 수채로 그리시오.
150 2014 서양화 서울대 서양화과 <기초소양실기평가> 문제1:점으로 자신의 얼굴을 그리시오.(색연필과 지우개만을 사용) 문제2:직선으로 도시의 풍경을 그리시오. (주어진 모든 재료와 도구를 사용)
149 2014 조소 서울대 조소과<전공적성실기고사> 문제1: 아래 제시된 글에 제목을 정하여 작품설명문 양식의 제목 난에 기입하시오. 문제2: 제목을 주제로 아래 제시된 글과 연관하여 입체로 표현하시오.(인체와 인물을 표현하지 않는다.) 문제3: 작품설명문 양식에 작품에 대한 설명을 쓰시오.
148 2014 조소 서울대 조소과<기초소양실기평가> 문제1:자신의 손을 그리시오.(볼펜만 사용) 문제2: 드로잉과 콜라주 기법을 혼합하여 얼굴을 표현하시오. (주어진 재료를 모두 사용)
147 2013 서양화 서울대 서양화과 전공적성실기평가 - 자신이 경험했던 장소 중에서 인상적인 곳을하늘에서 내려다보는 시점으로 그리시오. *제한조건 : - 나누어준 2절지에 투명 수채화 기법으로 그리시오. - A4용지에 그림의 제목과 설명을 10줄 내외로 쓰시오.
146 2013 동양화 동양화과 전공적성실기평가 - < 제시된 두 문제를 모두 제작하시오. >문제1.국화꽃 한송이를 수묵으로 표현하고 화제를 쓰시오.(화제: 제목 혹은 그림에 써 넣는 글)문제2 "느림"에 대한 현대인의 이미지를 수묵담채로 표현하고 그림에 대한 설명을 10줄 내외로 A4용지에 쓰시오.
145 2013 조소 서울대 조소과 전공적성실기평가 - 제시된 두 문제를 모두 제작하시오. 문제1 : 주어진 사진 속 인물들을 사실적으로 표현하시오. 문제2 : 사진 속 인물들의 동작에서 찾을 수 있는 조형적 특징을 자유롭게 해석한 후 주어진 재료들을 이용하여 입체로 표현하시오.
144 2013 디자인 서울대 디자인학부 디자인 전공적성실기평가 - 자신이 경험한 좋은 디자인 3가지를 선택하여 표현하고 그것들의 우수한 점을 활용하여 새로운 디자인을 구상하여 시각화하시오
143 2013 디자인 기초소양실기평가 - 디자인과 현재 지구상에는 30여만 종의 식물이 존재하고있다. 각 식물은 생명을 영위하기 위하여 환경에 따라 진화하며, 다양한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문제1: 자신이 흥미롭게 생각한 식물의 조형적 특징을 주어진 검정색 종이만을 사용하여 표현하시오 문제2. 문제1에서 표현한 식물의 조형적 특징을 이용하여 자신이 디자인한 도구 혹은 공간을 색연필로만 그리시오
142 2013 공예 기초소양실기평가 - 공예전공 (문제1,2,3,을 화면에 자유롭게 구성하되, 지나치게 겹치지않게 한다.) 문제1. 일치단결에 대하여 아래의 단어를 참고하여 표현하시오 [묶다, 구부리다, 엉키다, 단단하게하다] 문제2. 근주자적근묵자흑 에 대하여 손을 소재로 표현하시오 문제3. 청출어람에 대하여 표현하시오
141 2013 조소 기초소양실기평가 [동양화,서양화,조소과 공통] - 과학,예술,문화,종교,역사,철학 등의 분야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구를 생각하며 각각의 조건에 맞게 그리시오 문제1. 세가지 구를 그리시오(검정색볼펜만사용) 문제2. 구하나를 선택하여, 위치를 이동시킬수있는 도구나 기계를 고안하고 이를 설계하여 그리시오(주어진 모든 도구를 자유롭게 사용) 문제3. 구가 있는 풍경을 그리시오(주어진 색연필 모두 혹은 일부사용, 볼펜은 제외)
140 2013 서양화 기초소양실기평가 [동양화,서양화,조소과 공통] - 과학,예술,문화,종교,역사,철학 등의 분야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구를 생각하며 각각의 조건에 맞게 그리시오 문제1. 세가지 구를 그리시오(검정색볼펜만사용) 문제2. 구하나를 선택하여, 위치를 이동시킬수있는 도구나 기계를 고안하고 이를 설계하여 그리시오(주어진 모든 도구를 자유롭게 사용) 문제3. 구가 있는 풍경을 그리시오(주어진 색연필 모두 혹은 일부사용, 볼펜은 제외)
139 2013 동양화 기초소양실기평가 [동양화,서양화,조소과 공통] - 과학,예술,문화,종교,역사,철학 등의 분야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구를 생각하며 각각의 조건에 맞게 그리시오 문제1. 세가지 구를 그리시오(검정색볼펜만사용) 문제2. 구하나를 선택하여, 위치를 이동시킬수있는 도구나 기계를 고안하고 이를 설계하여 그리시오(주어진 모든 도구를 자유롭게 사용) 문제3. 구가 있는 풍경을 그리시오(주어진 색연필 모두 혹은 일부사용, 볼펜은 제외)
138 2012 디자인 3차 조형 - 서로 다른 세 사람을 설정하여 그들을 위한 의자를 1개씩 만드시오.
137 2012 디자인 주어진 신문을 다양한 시각요소를 사용하여 의미를 만들고 그것을 표현하시오
136 2012 공예 음영: 색조나 느낌 따위의 미묘한 차아에서 드러나는 깊이와 정취
135 2012 공예 수험생은 문제지 전체내용을 스스로 파악하고 시험에 응한다. 주어진 신문을 포함한 모든 재료와 도구는 자유롭게 주제를 위한 모든 내용은 자유롭게
134 2012 동양화 수묵담채-3개의 상자제시, 상자로 할수 있는 일을 상상하여 표현하시오 (수량제한 없음)
133 2012 동양화 소묘-신문지 지급, 마음에 드는 기사를 오려 붙이고, 그 기사에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시오
132 2012 서양화 숫자 3을 표현하시오(수채화,연필,콘테)
131 2012 조소 주어진 도형은 한입체의 단면이나 그 도형을 단면으로 좌측에는 시끄러움, 우측에는 조용함을 표현하는 입체를 만드시오
130 2012 조소 아래의 두 문제를 연필로 소묘하시오. 1.주어진 도형을 통하여 유추할 수 있는 구조 및 공간을 그리시오 2.주어진 대상(커피원두)의 맛을 그림으로 표현하시오.
129 2012 동양화 농어촌이나 산업현장에서 일하는 노동자의 모습을 수묵담채화로 그리시오
128 2012 조소 자동차 부품을 이용하여 역동성을 표현하시오.
127 2012 조소 소묘-주어진 지도를 거리의 모습으로 재현하시오
126 2012 서양화 제시된 그림(민화 책가도)에 나타난 공간과 사물을 보는 관점을 파악하고 그것을 현대주거공간에 적용하여 수채화로 그리시오
125 2012 공예 3차조형-원통과 원뿔만을 조합하여 부드러운 형태 1개와 딱딱한 형태 1개를 각각 만드시오
124 2012 디자인 제시된 지도상의 표시점에서서 화살표방향으로 바라보는 거리의 모습을 지도를 근거로 추리하여 그리시오.(제공된용구-4B연필,지우개,칼-이외의 용구사용금지)
123 2012 디자인 3차조형-시간이 빠르게 흐른다. 공간이 천천히 변화한다. 위 두문장의 의미를 해석하여 각각 독립된 입체물을 만들고 두개의 입체물을 바닥용지에 배치하시오
122 2012 디자인 제시된 그림에 나타난 공간과 사물을 보는 특성을 파악하고 그것을 현재의 주거공간에 적용하여 그리시오(인물은 그리지말것/채색할것/학교준비물과 수험생준비물외 일절 사용금지)
121 2011 조소 부드러운 덩어리와 딱딱한 덩어리가 결합된 사람들이 얽혀 싸우는 장면을 소조하시오.
120 2011 조소 주어진 사진의 인물을 뒤에서 본 모습과 배경을 그리시오
119 2011 서양화 서로 반대의 뜻을 가진 두 단어를 정하고 각각 화면에 표현하시오
118 2011 디자인 기압, 기하학, 구조, 규칙, 질서, 역학의 단어들이 나타내는 이미지의 조형을 만드시오.
117 2011 디자인 실기1- 바이올린, 선인장, 시계를 요소로 자화상 그리기
116 2011 공예 실기2- 육면체,원뿔,구
115 2011 공예 실기1-화장실 용품 3개
114 2011 조소 실기2 복숭아,안경,신발,컵으로 이루어진 구성물
113 2011 조소 실기1 소묘 20톤의 목재,30톤의 석재, 반짝이는 금속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구조물
112 2011 디자인 실기2 날고 뛰고 헤엄칠 수 있는 가상의 동물을 만드시오
111 2011 디자인 실기1 "대비"의 의미를 문자도 형식으로 표현하시오. 유의사항 1.문자"대비"는 한글로 쓴다 2.배경은 그리지 않는다 용지방향 가로,세로 제한 없음 평가기준 문제 해석력,문자의 형태 구성력, 문자도 형식의 이해력,상상력,표현력
110 2011 동양화 수묵담채화 - '나의 이상향'을 그리시오
109 2011 동양화 20톤의 목재,30톤의 석재, 반짝이는 금속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구조물
108 2011 서양화 화가의 머릿속을 불투명수채화로 표현하시오.(학생들에게 흰색 수채화물감 1개씩 지급)
107 2010 조소 소조- 무생물에서 식물로 진화중인 생명체를 소조로 표현하시오
106 2010 조소 1차소묘 -기하학적인 입체물을 계단에 설치하려고 한다. 정면,측면, 위에서 내려다본 평면을 표현하시오 (계단 이미지 사진 제공)
105 2010 서양화 전공실기 -생물과 무생물을 하나씩 선정하여 두개체의 형태와 성격을 융합한 새로운 이미지를 소재로 그림을 그리시오/5시간 유의사항 - 새로운 이미지에 부합하는 상황을 배경으로 그릴것
104 2010 동양화 수묵채색화 - 폭설이 내리는 도시 풍경을 수묵담채로 표현하시오/4시간
103 2010 동양화 1차소묘-계단에 놓인 투명한 컵에서 물이 넘쳐 흐르는 장면을 연필로 그리시오/3시간
102 2010 공예 2차 입체 - 공예/디자인 공통 작용.반작용의 현상을 입체로 표현하시오 -주어진 스카치 테잎 만 사용, 자르는 도구 사용 불가 *고사 개시후 1시간 동안 구상하고,나머지 4시간 동안 입체 작업을 한다
101 2010 디자인 2차 입체 - 공예/디자인 공통 작용.반작용의 현상을 입체로 표현하시오 -주어진 스카치 테잎 만 사용, 자르는 도구 사용 불가 *고사 개시후 1시간 동안 구상하고,나머지 4시간 동안 입체 작업을 한다
100 2010 공예 1차평면-컵라면(농심해물탕) 과 나무 젓가락을 A3 복사용지위에 자유롭게 배치하고,그것을 그리시오(공중에 부유 시키지 말것.)
99 2010 디자인 1차평면-디자인 연구동 건물을 관찰한후 그건물의 특징이 표현되도록 구성하시오 (입체, 공간, 표현을 주지 말것)
98 2010 조소 소묘:펼쳐진 검은우산 3개
97 2010 서양화 화분과 의자가 바닥에 놓여있는 상황을 수채로 표현하시오 출제의도: 조형요소의 원리와 독창적 활용 능력
96 2010 공예 평면 - 아래의 시를 읽고 자유롭게 표현하시오.(무등) 출제의도 - 주관적 주제 해석능력과 독창적 표현력 입체 - 아래의 시를 읽고 주어진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입체 표현 하시오.
95 2010 디자인 평면 - 아래의 시를 위한 시집표지에 쓰일 그림을 그리시오(문자는 쓰지 말것)(개밥바라기) 출제의도 - 주관적인 주제 해석능력과 독창적인 표현력 입체 - 아래의 시를 읽고 주어진 재료를 이용하여 시의 이미지를 입체표현 하시오.
94 2009 공예 평면- 손과 반투명 스카치테입을 자유롭게 배치하여 연필소묘 하시오(개체의 비례는 사실 그대로 할 것) 입체- 주어진소재(사포,발사목,포장용스폰지)를 생산하는 회사의 로비에 놓아둘 조형물을 만드시오.
93 2009 디자인 평면- 동물원을 알리는 홍보물을 디자인 하시오. 입체- 예술의 도시를 상징하는 교량을 디자인 하시오.
92 2009 조소 접이식 이젤,램프,집게를 이젤에 꽂아서 그리라고함-단 배경은 그리지않는다
91 2009 동양화 십장생중 3가지를 골라 그리시오
90 2009 서양화 고사실 가운데 의자 놓고 임의의 인물을 등장 시켜서 자기의 상황을 표현하시오(단, 자기의 얼굴을 그리지마시오/ 수채,콘테)
89 2009 공예 평면- 다음 소재를 먹다 놓아둔 상황을 연필묘사 하시오.(도넛,팩우유,스트로우,종이봉투)-물체를 화면 내에둘것. 입체- 유형 하는 생명체를 표현하시오(소재-종이,투명필름지,파란필름지)
88 2009 디자인 평면- 다음 소재를 먹다 놓아둔 상황을 연필묘사 하시오.(도넛,팩우유,스트로우,종이봉투)-물체를 화면 내에 둘 것. 입체- 빛을 받어 유영 하는 생명체를 표현하시오(소재-철망,반투명필름판)-낚시줄과스카치테잎만 사용 할것.
87 2009 조소 자전거를 좋아 하는 사람을 자전거 없이 만드시오
86 2009 서양화 주제:주어진 소재로 나를 표현하시오 사과,일회용비닐장갑,인터넷뉴스 A4출력물 2장
85 2008 공예 평면- 인스턴트 사발면(육개장),나무젓가락,달걀을 색체묘사 하시오. 입체- 율동감을 가진 비대칭의 입체형태를 만드시오.(천, 나무막대, 철사, 실, 종이컵, 종이, 우드락)
84 2008 디자인 평면- 인스턴트 사발면(건면세대),나무젓가락,달걀을 색체묘사 하시오. 입체- 율동감을 표현 하시오.(천,대나무살,우드락,실,종이)
83 2008 공예 주어진 소재(컵라면,계란,나무젓가락)를 A3크기의 종이위에 배치후 묘사하시오
82 2008 공예 평면- 생수병,무우,강의실 의자를 자유롭게 묘사하시오.(개체중 하나를 색채묘사 할 것) 입체- 미술관을 디자인하시오.(험한 지형에 지어질 아름다운 미술관을 건축하시오)
81 2008 조소 남녀두상을 표현하시오 - 단 상황은 수험생임으로 만들어 표현해야 한다.
80 2008 디자인 평면- 꽃, 빨래집게를 모티브로 면 구성을 하시오.(단 입체표현을 하지 말 것) 입체- 미술관을 디자인하시오.(험한 지형에 지어질 아름다운 미술관을 건축하시오-다리를3개로 할 것)
79 2008 조소 제시된 글을 참고하여 주어진 재료로 형상을 만들어보고 이를 연필로 소묘하시오. `한 장의 종이가 학이 되었다, 다시 접으니 꽃이 피었다 사그러지며 다시 접으니 지느러미 주름져 흔들리다. 한장의장미
78 2008 조소 <소조> 아래의 글을 소재로 자신의 느낌이나 생각을 소조로 표현하시오. 「우리 집 식당에는 윤이 반들반들하게 나는 장이 하나 있다. 식당 벽에는 오래된 벽시계가 있는데 왜 그런지 소리가 나지 않는다.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목소리처럼, 그리고 구수한 냄새가 배어 있는 오래된 찬장도 하나 있다. 이곳에 여러 사람들이 방문 했지만 아무도 이런 살아있는 사물들이 있음을 아는 사람은 없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빙그레 웃는 것이다. 방문객이 식당에 들어오면, 여기
77 2008 조소 <소묘>는 좌대, 물병, 조개를 소재로 자유구상 하시오. -소라가 사진으로 출제
76 2008 디자인 <실기1(2차원조형)> 꽃(이미지)과 빨래집게의 시각적 특성을 고려하여 색면을 구성하시오 -3절지에 가로
75 2008 서양화 도시의 이미지 , 수채(아크릴) -자신의 경험에 대한 글을 그림에 포함하여 그리시오
74 2008 서양화 지금 여기 나의 모습을 수채로 표현하시오. 그림의 의도를 100자 이내로 기술하시오 -자화상과 실기 고사장풍경은 표현하지 말것
73 2007 조소 20대인물(여자또는남자)과 흰천을 결합해서 희로애락을 표현하시오.
72 2007 서양화 주어진 대상에 감정을 이입하여 희로애락 중 하나를 주제로 삼아 표현하시오. (대상물: 감자, 브로콜리, 가지, 사과, 배추, 오렌지, 아보카도, 바나나, 고구마)
71 2007 동양화 바람, 물, 돌 그리고 천을 가지고 희로애락의 감정 중 하나를 주제로 삼아 수묵담채로 표현하시오.
70 2007 디자인 네 개의 포크가 있는데 희노애락을 자유롭게 표현하시오. (대상물: 포크)
69 2007 공통 [전학과 공통기초실기] 자신의 얼굴을 화면 가득 차게 연필로 그리시오.
68 2007 디자인 한글 자음모음을 이용하여 조형물을 만들되 상하좌우를 돌려도 자연스러운 구도가 되게 하시오.
67 2006 조소 실물적 요소와 함께 부모님의 흉상을 자유롭게 소조하시오.
66 2006 동양화 철사의 개념적 특성과 형태적 특성을 가진 사물2개를 같이 구성하시오.
65 2006 동양화 부유하는 천과 잎을 수묵으로 표현하시오. 단 주어진 소재만 그리시오.
64 2006 서양화 유리판을 이용하여 실기장의 분위기를 그리시오.
63 2006 서양화 버스를 타고 가는 중에 창밖을 바라보았다. 창밖으로 풍경이 지나간다. 이 풍경들을 한 번에 담아낼 수는 없을까? 그럴 수 있다면 난 ‘시간이 압축된 풍경화’라고 표현하고 싶다.
62 2006 서양화 소묘-통마늘,곰인형 복사물 연필소묘
61 2006 공예 속이 텅 빈 원기둥, 직육면체, 구를 이용하여 하나의 입체물을 완성하시오. 재료는 자유, 단 준비물에 파스텔은 지참금지.
60 2006 공예 (전공) 이 있는데, 그 정육면체 한 개에 마주보는 두 개의 면을 제거하고, 그 안에 직사각형직사각형의 바닥은 오방색(적청흑백황)이다. 그 직육면체의 전체 부피에서 4분의1 만큼의 양을 절단한다. 절단면에는 숨겨져 있던 붉은 원기둥 형태의 일부가 드러나게 된다. 이해력, 발상과 창의력, 표현력 평가
59 2006 디자인 문어의 형태요소, 벌집의 형태요소를 건축가적 입장으로 건축조형물을 디자인하거나 도시계획 하시오.(배경은 생략가능)
58 2006 디자인 통마늘, 곰 인형 (인쇄물) - 연필로 소묘하시오.
57 2006 디자인 합집합, 교집합, 차집합의 수학적 개념을 자유롭게 적용하여 주어진 사물을 조합, 변형하고, 이를 이용한 '개'의 입체 조형물을 그리시오.(옷핀,팥,단추,비즈,육각너트)
56 2006 디자인 [전학과 공통 기초실기] 1부터 10까지의 숫자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숫자와 관련된 내용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자신의 손을 소묘하시오
55 2005 조소 주어진 글을 소재로 하여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소조하시오. 정현종 시인의 시 중 일부
54 2005 조소 (기초) 주어진 소재를 임의오 구성하여 연필소묘 하시오. 의자(실물), 액자(사진), 풍선(단어)
53 2005 서양화 자기의 생활공간을 한 가지 주제를 정해서 표현하시오. - 수채표현
52 2005 서양화 주어진 소재를 임의로 구성하여 연필소묘 하시오. 비닐주머니와 그 안에 넣어진 원고지(실물), 액자(사진), 사과(단어)
51 2005 동양화 주어진 글을 소재로 하여 상황표현 하시오.
50 2005 동양화 주어진 소재를 임의로 구성하여 검정색 콘테로 소묘하시오. 종이(실물), 의자(사진), 풍선(단어)
49 2004 공예 주어진 10개의 사물중에서 7가지를 선택하여 이들을 소재로 마을의 이미지를 표현 하시오. (창의력, 관찰력, 구성능력 평가) 소재-우산, 의자, 가방, 반지, 커피 잔, 나무, 삽, 참외, 시계, 책상
48 2005 디자인 자전거 부품으로 이루어진 마을을 표현하시오.
47 2005 디자인 주어진 소재를 임의로 구성하여 연필로 소묘하시오. 물이 담긴 컵(실물), 소라(사진), 수건(단어)
46 2005 공예 사람이거주할수 없는 집을 그리시오.(입체 및 공간해석능력 창의성 및 상상력,표현력평가)
45 2005 디자인 사람이 거주할 수 없는 집을 그리시오.(입체 및 공간해석능력 창의성 및 상상력,표현력평가)
44 2004 조소 자신이 상상한 대로 K씨가 의자에 앉아 있는 모습을 소조하시오.
43 2004 조소 단어 ‘계단’, 대상 ‘검은 고무대야’. 주어진 대상과 단어를 소재로 자신의 생각을 연필로 표현하시오.
42 2004 서양화 물뿌리개 호스, 사실, 보온용 은박 호스 등의 재료를 주고, ‘아’ 외치는 소리를 들려준 다음, 그 느낌을 이미지로 표현하시오.
41 2004 서양화 단어 ‘숲’, 대상‘연필’, ‘CD'. 주어진 대상과 단어를 소재로 하여 자신의 생각을 연필로 표현하시오.
40 2004 동양화 마른 가오리 4마리를 주고, 마른 가오리, 살아있는 가오리, 요리된 가오리를 포함시켜 구성해 표현하시오.
39 2004 동양화 단어 ‘거울’, 대상 ‘통’. 주어진 대상을 소재로 자신의 생각을 연필로 표현하시오.
38 2004 디자인 천 원짜리 지폐에 있는 요소들로 한국의 미를 표현하시오.
37 2004 디자인 외계인에게 계란 프라이 만드는 법을 설명하시오.
36 2004 디자인 흰 종이와 까만 종이 제시. ‘생명’이란 주제 제시. 위의 두 재료를 주제에 맞게 조형물로 만들어 화면 구성하시오.
35 2003 조소 사랑하는 젊은 남녀의 감정을 두 손의 표정을 통하여 소조로 표현하시오.
34 2003 서양화 혼돈의 질서를 표현하시오. (책상과 의자)
33 2003 동양화 실제로 주어진 대상물(계란판과 우산)과 주어지지 않은 가상 대상(계란, 감)을 자유롭게 배치하여 수묵채색으로 표현하시오.
32 2003 공통 (기초) 귤 세 개를 제시한 후, 크기나 수량과 관계없이 표현하시오.
31 2003 동양화 실제로 주어진 대상물(계란판과 우산)과 주어지지 않은 가상 대상(계란, 감)을 자유롭게 배치하여 수묵채색으로 표현하시오.
30 2003 동양화 귤 세 개를 제시한 후, 크기나 수량과 관계없이 표현하시오.
29 2003 디자인 (전공) 김광균의 시 <설야>를 읽고 연상되는 이미지를 표현하시오.
28 2003 디자인 (기초)주어진 대상을 임의로 구성하시오. (A4 2장과 투명필름 2장을 자르지 말고 접거나 구겨서 소묘하시오.)
27 2002 조소 지친 50대 남자의 모습을 상상하여 소조하시오.
26 2002 서양화 대형 생수물통, 생수병 3개, 붉은 비닐 노끈 말이 3개 세 가지 대상물을 각각 하나씩 그리고 작은 물병은 두 개까지 가능. 배경과 공간은 자유롭게 표현.
25 2002 동양화 포장된 난 화분, 생수병 2개, 빨간 노끈을 재구성하시오. 단 정물의 개수는 변화시키지 마시오.
24 2002 디자인 솜과 풍선이 무중력 상태에 존재한다고 가정하여 표현하시오.
23 2002 공통 주어진 대상을 임의로 구성하여 소묘하시오. 대상; 식빵, 쿠킹호일, 주어진 대상의 크기는 자유
22 2001 디자인 고사장의 한 공간에 “새천년”의세 글자가 부유하고 있다. 이 세 글자의 자, 모음을 창의적으로 재구성하여 <출제의도>와 <유의사항>에 맞게 표현한다.
21 2001 조소 어린왕자의 일부분을 소재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시오.
20 2001 서양화 ‘고사장의 한 공간에 젖은 우산과 장미꽃이 있다.’ 이 정경을 수채화로 표현. * 1. 고사장의 공간, 젖은 우산, 꽃은 반드시 그리되 꽃과 우산의 수량은 임의로 한다. * 2. 고사장의 기물은 선택하여 그릴 수 있되, 인물은 제외한다.
19 2001 서양화 나무로 된 대학 강의 의자, 두루마리휴지, 생수병을 목탄 소묘하시오.
18 2001 동양화 ‘고사장의 한 공간에 젖은 우산과 장미꽃이 있다.’ 이 정경을 수묵채색화로 표현. * 1. 고사장의 공간, 젖은 우산, 꽃은 반드시 그리되 꽃과 우산의 수량은 임의로 한다. * 2. 고사장의 기물은 선택하여 그릴 수 있되, 인물은 제외한다.
17 2001 동양화 (공통) 나무로 된 대학 강의 의자, 두루마리휴지, 생수병을 목탄 소묘하시오.
16 2000 디자인 <평면조형-남자> 흰 국화를 첨가하여 흰색 플라스틱 정육면체를 5~7등분하여 공간감을 표현하시오. 단 흰국화는 정밀묘사 하시오.
15 2000 조소 손 모양 2가지는 정밀묘사하고 2가지는 크로키 하시오.
14 2000 서양화 수채화 - 고사장 분위기를 묘사하시오.
13 2000 서양화 (공통) 손 모양 2가지는 정밀묘사하고 2가지는 크로키 하시오.
12 2000 동양화 채색화 - 고사장 중간에 철 이젤 4~6개를 두고 강의실 의자를 쌓아 놓았다. 고사장의 풍경을 부분적으로 선택하여 묘사하시오.
11 2000 동양화 (공통) 손의 개수와 상관없이 그리되 오른손, 왼손을 각각 하나 이상 그리시오.
10 1999 디자인 <인체소묘> 남/여; 전투경찰 복장을 한 남자(재료; 국산목탄지와 목탄)
9 1999 조소 <조소> 어린이 놀이터 환경을 소조의 기법으로 아래와 같이 표현하시오.
8 1999 조소 <조소> 손 2개와 구 1개를 이용해서 양감과 공간감을 표현하시오.
7 1999 서양화 <채색화> 자신의 주거공간이나 작업공간을 상상하여 표현하시오.
6 1999 서양화 <수채화> 고사실 풍경을 자유롭게 그리시오.
5 1999 동양화 수묵담채화> 최근에 자신이 경험한 일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과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그리시오.(단 자신이 직접 경험한 일을 수묵선묘로 표현하고 자신의 모습을 채색으로 세밀하게 공필화법으로 그리시오.)
4 1999 동양화 <수묵담채화> 실물 군인아저씨
3 1999 동양화 <인체소묘> 남/여; 실물 의자에 앉아있는 여학생(배경까지 표현)재료
2 1998 디자인 여학생-동요(파란마음하얀마음)를 듣고 자신의생각이나 느끼는 요소를 표현하시오. 남학생-어머니은혜를 듣고 리듬감을 살려 표현하시오
1 1996 디자인 서울대 개교 50주년 포스터디자인





프리미엄 배너광고(AD)


이용약관   |   청소년 보호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등업게시판   |   화면오류(?)


상호 : 에이알 커뮤니케이션(AR communication) |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6길 9 2층 196호 | 대표 : 김영도 | 사업자번호 : 130-47-12248 | 등록번호 : 서울 아 01530
제호 : 미대입시닷컴 | 등록일자 : 2011. 2. 24 | 발행인 : 김영도 | 편집인 : 김영도 | 개인정보관리/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영도(myappkorea@naver.com 02-333-3255)

입시상담은 온라인 상담게시판에서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