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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중급
미술학원 다님
거주지 김해
학년 고3
무료평가 및 이미지활용 동의 안함
ㆍ조회: 2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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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에서는 털실의 느낌이 나지않는점 재미없는 느낌 등을 지적 받아서 b-를 받았었는데 b-보다 낮은건 아닌지ㅠ 그리고 고쳐야할 것 같은부분이랑 팁쫌 알려주세요ㅠㅠ



학원에서는 털실의 느낌이 나지않는점 재미없는 느낌 등을 지적 받아서 b-를 받았었는데 b-보다 낮은건 아닌지ㅠ 그리고 고쳐야할 것 같은부분이랑 팁쫌 알려주세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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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각부분을 라인으로 따버리지말고 부드럽게 처리하면 자연스럽게 보일꺼같아요 털실부분도 다 하나하나 외각이 자연스럽지안고 다따버리는 식이라 자연스럽게 안보이는거같아요.

그림이 재미있게 보일려면 빛이 오는 방향을 생각하고 그리면되는데 작성자분의 그림을 보면 빛과상관없이 색깔이 모두  똑같기도하고 그림에 매력이있을려면 앞에 튀에있는부분이나 중요한부분에는 채도를 확올리고 어두운부분은 한번에 잡아주는게 이쁜데 말로 설명해서는 모르니 인터넷에 그림들을 찾고 자세히 관찰해보면 이해하실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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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해서 반사광이 빛받는 부분과 차이가 없어요. 아무리 반사광이 강하다해도 하이라이트 부분보다는 많이 어둡답니다..




이름아이콘 again2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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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 비공개   전체척으로 그림이 집중감이 안보이고 가벼운 느낌이 들어요 .
그림이 가볍다는 느낌이 드는 가장 첫번째 이유는 그림안에서의 풍부한 요소들과 덩어리표현이 부족하다는건데 개체들의 색깔 설정을 통해 다채로운 그림을 만들었지만 묘사의 방식이 네가지의 개체가 모두 동일해요. 평가 기준에서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중 하나는 개체간의 질감차이가 분명해야한다는건데 전체적인 표현력은 좋으나 그 표현력이 서로 다른 질감들에게 동일한 표현방식으로 나와서 아무리 다양한 색깔을 넣었다 한들 그림이 풍부해보이지 못하는 오류가 생겼어요. 핀터레스트나 구글 유튜브를 통해서 좀더 다양한 표현기법을 연구해보면 이미 기본기가 있기때문에 금새 치고 올라갈 것 같아요 . 유리묘사는 물감양을 많이해서 그라데이션 붓으로 곡선형식으로 묘사를 한다던지 단추는 덩어리의 단계를 모두 나누기보다 빵빵한 덩어리감을 만들어준 다음 화이트를 찍어준다던지 하는 여러가지의 표현방법을 좀더 연구해 보면 좋을것같아요. 응원할게요!





이름아이콘 star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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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 비공개   개체들을 하나씩 그려서 오려 붙인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무슨말이냐면 개체와 개체가 닿는 느낌이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어요. 전체적으로 그림이 밝아서 둥둥 떠다니는 느낌이 납니다. 어두움을 잡아줄 부분은 확실히 잡아줘서 시선을 주제부포인트로 명확하게 집중시켜야 합니다. 털실부분은 전체적으로 밝고 어두운 부분을 명확히 나눠야 할 거 같아요. 어두운 부분은 털실의 묘사가 묻혀가고 , 밝은 부분에선 화이트도 찍어가면서 털이 조금씩 빠져나온 묘사도 하면 좋을거같아요. 그리고 향수병과 단추의 색 단계가 너무 많아서 살짝 쪼개지는 느낌이 들어요. 개체는 각각 개체에 알맞는 묘사를 해야하는데 단추 화이트 묘사가 금속처럼 되어 버린 느낌도 있습니다. 플라스틱 개체의 묘사 , 매끈하면서 톤이 너무 많이 나눠지지 않는 그런 묘사를 연습해 보면 좋을거같아요. 지금 제일 큰 흠은 명도대비인거 같아요. 모든 개체가 서로 명도가 비슷비슷해서 포인트가 묻혀버립니다. 강한 명도 대비와 어두움, 그리고 부주제는 더 풀어주고 채도도 낮춰주면서 주제부를 강조시키세요.
다른 우수작들을 보면서 더 연구한다면 틀림없이 좋아질 것입니다. 힘내세요!





이름아이콘 sun1e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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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 비공개   물체와 물체사이의 관계가 조금 어색해 보이네요 양감과 공간감이 잘 느껴지지 않아 스티커로 붙인듯한 느낌이 들어요 ! 털실을 묘사할때는 먼저 양감을 탄탄하게 잡아주시고 가장 튀어나온부분 위주로 묘사들어가주면서 넘어가는부분은 풀어주는 강약조절이 필요할것같아요 또한 뒤로 빠지는 물체들의 채도가 조금 쎄보여서 공간감이 잘 느껴지지 않는것 같아 앞으로 물체사이의
공간감과 양감을 신경써 주신다면 훨씬더 좋아질것 같아요!





이름아이콘 pdu04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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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 비공개   [마이픽 미대생 멘토 평가글]
일단 사물들끼리 중첩된 부분이 별로 좋아보이지 않아요 어떻게 얼마나 어떤 면적을 중첩을 시켜야 공간감, 좋은 시점들을 강조할수 있는지 연구를 해봐야 할것같습니다. 다음은 사물들의 덩어리 입니다. 고유 칼라를 보여주기 위해 덩어리를 덜 잡은건지. 덩어리가 나지 않아 그림이 너무 가벼워 보이는거 같습니다. 유리병 묘사는 유리 걷 묘사는 유리같으나 비치는 부분도 없이 내용물이 고체인것 처럼 보이고 윗면 모두 원경으로 다 말들어서 공간감 보다는 윗 부분이 죽은 공간 같습니다.
그래도 원 중 근 경의 칼라의 명도와 채도 차이는 좋게 내는거 같아 좋은거 같습니다.





이름아이콘 lyoonj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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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 비공개   완성도도 있어보이고 전체적인 벨런스도 나쁘지는 않아요. 하지만 주제부에 눈길이 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빈 향수 공병은 역학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굳이 없어도 될 것 같아요. 주제부도 아니고 부주제부도 아니고 의미가 없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주제부의 털실의 묘사가 부족하기 때문에 미완성으로 보이기도 하구요. 전체적인 개체의 양감이 부족해 보입니다. 더 양감을 단단하게 밝고 어둠을 명확하게 구분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족한 묘사는 최대한 개체를 관찰하고 잘 된 자료를 찾아 많이 보고 많이 그려보는 방법밖에 없어요. 묘사와 물체의 특성에 따른 연출 이 두 가지만 보완해주어도 지금보다 더 좋은 그림을 그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화이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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